W H O   W E   A R E

건 축 스 튜 디 오 [ 공 간 ] : 건 축 디 자 이 너



알렉스 마살로프 & 벨벳 베리타스

디자인의 일반적인 정의는 '디자인이란 물품의 형상·모양·색채 또는 이들을 결합한 것으로서 시각을 통하여 미감을 일으키게 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렇지만 엄밀히 따지면 디자인에 대해 한가지의 정의가 존재하는 것 보다 여러 분야에서 디자인이라는 용어가 각자 다양한 의미로 해석, 활용되고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왜냐면 디자인(Design)이란 용어는 본래 '지시하다, 표현하다, 성취하다'의 뜻을 가지고 있는 라틴어의 데시그나레(designare)에서 유래한 용어로 특정한 목적 혹은 필요(needs)를 충족시키기 위해 요소들을 재구성하는 일련의 활동을 가르키는 개념적 단어이기 때문입니다.

이렇듯 디자인과 건축을 결합한 건축물은 우리의 삶에서 하나의 예술로서 인간의 삶을 풍요롭게 만들어줍니다. 건축을 디자인하는 것은 단순히 '건축을 하나 세운다'의 개념을 넘어 구조적 안정, 기능적 편리함, 미적 아름다움을 함께 만족시키며 실내공간의 분리까지 고려된 창작 예술 분야입니다. 예술로서의 건축은 인간이 사용하는 상품으로서 구조적, 기능적인 문제는 없으나 미의 개념은 추상적이기 때문에 여전히 작품과 상품의 경계로서 존재합니다.
2011
하마다 다케시 조수
2013
아크건설 구조설계팀
2016
아크건설 건축설계팀
2017
IBI 그룹
2019
P&T 아키텍쳐
2020
미디어아트 스튜디오
2021
건축 스튜디오 [공간] 대표

INSTAGRAM               FACEBOOK               TWITTER